본문 바로가기

공부

[Do it! 지옥에서 온 문서 관리자 깃&깃허브 입문]1

깃 핵심기능

  1. 버전관리
  2. 백업
  3. 협업

깃 환경설정하기

- 사용자 정보

git config --global user.name

git config --gloabal user.email

처음에 git config --list로 확인 했을 때 user.name, user.email 뜨지 않음

추가하고 난 후 확인했을때

이후에 C:\Users\ㅇㅇㅇㅇㅇ(= 홈디렉터리)에 .gitconfig 파일 추가됨

해당 파일을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이 나와있음

[user]
    name = 내가 설정한 이름
    emial = 내가 설정한 이메일 나옴

이 후 참고자료 : gitconfig재설정(https://jieunyi.tistory.com/6)

🌞분명히 1회독 할 때 사용자정보 설정을 했을텐데 git config --list했을 때 안보였던 건 왜일까

내가 홈디렉터리에 있던 .gitconfig를 삭제해서 그런가?알수가없다...

그래도 이제 .gitconfig가 무슨 파일인지 정확하게 알게 됐다!!

리눅스 명령 연습하기

MINGW64 ~ : 여기서 ~이 홈 디렉터리에 있다는 뜻

폴더 = 디렉터리 : 리눅스에서 폴더를 디렉터리라 함

🌞 아 헐 MINGW64 ~가 홈 디렉터리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이 해당 경로에서 ls를 하면 홈 디렉터리에있는 파일들이 뜬다..!!
🌞옛날에 한 블로그 글에서 설명 중에 '디렉터리'라는 말이 나왔었다..그 때 디렉터리가 뭔지 몰라서 한참을 헤매다가 간신히 폴더=디렉터리라고 대충 깨닫긴 했었는데 이 책에 나와있었네...리눅스에서 디렉터리라고 부르는지 첨 알았다...

pwd : print working directory

cat : concatenate(연쇄하다)